금전수 키우기 및 물주기 방법

금전수 키우기 및 물주기 방법


수사 레이어
수사 레이어

수사 레이어

본문
본문

본문

금전수 분갈이것은 언제?
금전수 분갈이것은 언제?

금전수 분갈이것은 언제?

보통 금전수는 한 화분에서 장기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천히 성장하기 때문인데, 키우다보면 새 순이 자꾸 올라오면서 종합적인 모양이 흐트러지게 되고, 식물의 상태도 좋지 않게 변하게 됩니다. 그럼 분갈이를 해야 할 시기인 거죠. 분갈이것은 가급적 봄에 하시는 것이 좋은데, 겨울 동안 움추려있던 식물이 새 순을 올리며 성장을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분갈이 신호 4가지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렇게 네 가지 정도의 문제가 있다면야 금전수 분갈이를 해야할 시기입니다. 이 외에도 번식을 시켜 화분을 늘리고 싶을 때도 분갈이를 하면서 포기 나누기와 알뿌리 나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정원에서 금전수 키우기

1. 물이 잘 빠진 흙이 있는 양지바른 곳을 고르세요. 흙이 무겁거나 진흙이 많은 지역에서는 흙 구조와 배수를 개선하기 위해 석고를 넣고 잘 섞는다. 2. 심는 구멍을 뿌리볼과 같은 깊이로 두 배 더 파세요. 용기에서 관목을 제거하고 뿌리를 유연한 놀리고 둥글거나 엉킨 뿌리를 잘라내세요. 3. 구멍에 놓고 식물 혼합물을 넣고 유연한 굳히면서 뒤로 채우세요. 식물의 뿌리 부분의 바깥 가장자리 주위에 흙으로 된 상승 혹은 도넛 모양의 고리를 형성합니다.

이것은 물이 필수적인 곳에 물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겉흙의 흙 상태를 파악하기

화분의 겉흙을 손가락으로 찔러보았을 때 4~5cm 정도 가슬가슬하게 흙이 말라있는 것이 느껴질 때 식물 아래로 물이 빠져나올 때까지 충분하게 주시면 됩니다. 단 휴면기에 접어드는 가을과 겨울에는 성장이 더뎌지기는 시기로, 이 때는 화분의 흙이 모두 말랐을 때 주는 것이 좋으며 물주는 시기는 아마 한 달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잎에 물분무를 해주시거나, 잎을 매번 닦아주시면 병해충 예방에 도움이 되어 잎에 반짝반짝 윤기가 돕니다.

물을 주신 뒤 바람이 통할 수 있도록 창문을 열어 통풍을 해주시길 권하며, 겨울철에는 잠깐만 창문을 열어 환풍이 되게 해 준다면 과습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주기

물주기 방법을 설명드리기 앞서 금전수의 특성에 관하여 간략히 정리를 드려보겠습니다. 금전수는 알뿌리 식물에 속하며 건조에 강력한 편입니다. 뿌리의 알뿌리에는 수분과 영양분이 저장돼 있고, 잎에도 많은 수분을 머금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양의 물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물은 수돗물을 받아 오늘 정도 묵혀서 염소 성분을 날린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시기, 어떤 상황에 물주기를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분갈이 이후 관리방법

분갈이것은 식물에게 큰 스트레스입니다. 민감한 식물은 분갈이 이후 잎을 다. 떨어트리거나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식물이 새 화분에 자리를 다시 성장을 하기까지는 약 한 달 정도가 걸리니 이 기간 동안은 주의하며 키워야 합니다. 금전수는 키우기 간단한 식물이라 크게 신경을 쓰지 않다 않아도 잘 자라지만, 금전수 분갈이를 통해서 더 건강하고 보기 좋게 키우실 수 있고, 꽃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봄이 다가오는데 다양한 식물 분갈이를 준비해 보세요. 식물을 빛나면서 그늘에 두세요. 물은 화분의 흙이 거의 마를 때 까지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분갈이를 한 그 해에는 따로 비료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양분이 새 흙이 풍부하기에 비료를 추가하면 오히려 뿌리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연관 FAQ 매번 묻는 질문

수사 레이어

본문

본문

금전수 분갈이것은 언제?✅ 수사 레이어 👈클릭 .

금전수 분갈이것은 언제?

보통 금전수는 한 화분에서 장기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