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야 토지실거래가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앱

땅야 토지실거래가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앱

부동산 공시가격이란 무엇인가 부동산 공시가격은 국토교통부장관이 부동산 가격공시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번 1월 1일 기준으로 전국의 토지와 건축물에 대한 가격을 공시하는 것입니다. 공시가격은 국토보상법, 종합부동산세법, 양도소득세법, 상속세 및 증여세법, 지방세법 등 다채로운 세법과 관련이 있어, 부동산 거래 시 세금을 산고르는 기준이 됩니다. 공시가격은 주택공시가격과 토지공시가격으로 구분됩니다. 주택공시가격은 공동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과 단독주택의 가격을 공시하는 것입니다.

토지공시가격은 토지의 가격을 공시하는 것입니다. 공시가격은 감정평가사들이 매번 현장조사를 통하여 산정합니다. 감정평가사들은 토지와 건축물의 위치, 이용상황, 거래사례, 개별 특징 등 고려하여 공시가격을 산정합니다.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 장관이 조사하다 및 평가를 하여 공시한 표준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을 의미합니다. 이 공시지가로 양도세 상속세 각종 토지연관 세금의 과세 기준으로 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시지가를 표준지공시지가와 개별공시지가로 나누어지는데 표준지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조사하다 및 평가를 통하여 공시한 표준지의 단위면적당 적정가격인데 토지, 주택, 비주거용 부동산에 대해 시장에서 정상적인 거래가 이뤄지는 경우 성립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인정되는 가격을 의미합니다.

표준지 공시지가는 매번 1월 1일마다. 적정가격을 평가를 한다

개별공시지가는 시장, 군수, 구청장이 조사한 개별토지의 특성등 비교하여 각 기준에 따라 지가 산정 후 검증, 심의등 절차를 거쳐 시장, 군수, 구처장이, 결정을 합니다.


imgCaption0
공시가격은 실거래가격의 6070 수준입니다.

공시가격은 실거래가격의 6070 수준입니다.

일반적으로 9억으로 거래되는 공동주택의 경우는 공시지가가 5.4억6.3억 사이의 공시가격이죠. 실거래가는 말 그대로 실질적으로 부동산이 거래된 시장의 가격입니다. 2006년부터 시행된 부동산 실거래 가격 신고의무 제도에 따라 주택, 토지 등의 부동산을 매매했을 때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실거래가를 관할 지자체에 신고해야 합니다. 그래서 두 가격의 차이는 왜 존재하는 걸까요? 공시가격은 정부에서 세금을 걷기 위해 정해놓은 가격입니다.

즉흥적으로, 사람에 따라 변동되는 숫자가 아닌 거죠. 반대로 실거래가는 오늘 다르고 이틀째 다릅니다. 인지 당사자 간의 거래로 진행되고 상황과 환경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비교적 변화폭이 큽니다.

공시가격 조회방법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부동산 공시가격 조회방법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를 통하여 쉽게조회 가능합니다.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는 주택, 토지에 대한 공시 가격을 알수있고 앞서 언급드린 특정한 내용에 대해서도 조회가 가능하니 자신이 소유 혹은 투자 예정인 지역의 공시가격을 미리 확인하여 지금 거래가와 공시 가격의 차이를 정밀 연구출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시 가격이 부동산 각종 세금에 대해 기본 자료이니 매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독주택 공시가격

단독주택 공시 가격은 세부적으로 개별단독주택 공시가격과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으로 또 나뉜다. 먼저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은 전국의 약 20만호 정도 대표성이 있는 주택을 선정하여 표준가격을 산정하여 공시합니다. 그리고 이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을 참고하여 각 지방에서 조사한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개별단독주택 공시가격입니다. 이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재산세와 건강보험료에 반영되는 것이 때문에 가치있게 봐야 할 부분입니다.

기준시가를 실거래가와 혼란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기준시가는 정부에서 지방세나 국세 등의 산정 기준이 될 수 있는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실거래를 기준으로 세금이 책정이 되는 줄 이해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다소 실거래를 기준으로 세금을 책정하지만은 상속이나 증여세 같은 경우는 실제 거래되는 가격으로 신고를 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기 때문에 실제 가격과 신고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이럴 때 기준의 기준시가를 보고 상속세, 증여세를 책정하여 세금을 부과하게 됩니다. 실거래가는 단어 그대로 시장에서 실질적으로 거래된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부동산 투자를 할때도 실거래가를 보고 투자를 결정하지 기준시가를 보고 결정하지는 않기 때문에 기준시가는 의미만 알아 두시고 요구하는 실거래가 가격을 잘 보시면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FAQ 항상 묻는 질문

공시가격은 실거래가격의 6070

일반적으로 9억으로 거래되는 공동주택의 경우는 공시지가가 5.

공시가격 조회방법

부동산 공시가격 조회방법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를 통하여 쉽게조회 가능합니다.

단독주택 공시가격

단독주택 공시 가격은 세부적으로 개별단독주택 공시가격과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으로 또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