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표 V50S 스마트링 케이스 구입 후기 알리을 이용해서 V50S용 액세서리 구입 방법
저렴한 가격 보다는, 품질이 꽤 좋은 점이 만족스러운 게 사실인데, 미드나잇 블루 색상과 아이보리 색상의 두 가지 물품 중에는 아이보리 색상이 V50S와 더 잘 조화로운 느낌입니다. 그렇게 아님 말고 식으로 구입했던 저렴한 핸드폰 케이스들이 뜻밖에 만족스러웠지만, 이 제품들의 주문 시기와 거의 비슷하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케이스를 하나 주문한 상태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살펴본 핸드폰 케이스는, 소위 스마트링 케이스라고 불리는 제품들로 케이스 뒷면에 고리가 달린 제품들 이었습니다.
V50S의 크기가 기존에 사용했던 샤오미 Mi5S보다. 월등히 커지다보니 옆으로 들고 볼 때 그립감이 좀 불편했고, 핸드폰 뒷면에 손가락을 걸어 활용하는 스마트링 케이스라면 이런 불편을 덜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45일만에 도착한 케이스
코로나 때문인지 요즘에 주문한 제품은 최장 기간인 45일 남짓만에 도착했습니다. 어차피 알리에서 주문한 제품들은 급하지 않은 제품들 위주, 주문한 사실을 잊고 지내다보시면 어떤 때 받아볼 수 있는 물건 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이번에는 두드러지게 오래 걸렸네요. 뽁뽁이 비닐이 덧대진 비닐봉투에 담겨 있었는데, 내용물을 꺼내보니 포장 비닐의 상태부터 살짝 갸우뚱해집니다. 비닐 포장을 벗기니 케이스 뒷면에 뭔가 물기가 번진 자국 같은 게 잔뜩 있는데, 사진에는 제대로 찍히지 않았네요. 도료가 제대로 안착되지 않고 번진 것 같은, 혹은 무슨 기름이 흐른 것 같은 느낌이 썩 좋지 않았고, 무작정 손에 묻어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물티슈로 닦아봤더니, 쓸린 자국이 엄청 남습니다.
실망스러운 재질과 마감, 쓸만한 기능성
알리익스프레스의 핸드폰 케이스 중에는 꽤 비싼, 4000원 남짓 지불하고 주문한 제품이지만 상태가 매우 조악합니다. 그나마 얇은 케이스를 휴대폰에 씌워 놓으니 테두리가 좀 더 슬림한 느낌이네요. 금속 모서리 마감이 제대로 되지 않은 스마트링의 상태도 메롱이었지만, 그나마 기능면에서는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360도 회전시키다. 보시면 안쪽이 긁히는 느낌과 함께 도금 조각들이 살짝 떨어지기도 하는데, 몇 바퀴 더 돌리다보니 더 이상 조각이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30도 마다. 딱딱 걸리는 스마트링의 각도를 적당히 제어하고 손가락을 끼워보니 한 손으로 드는 동작은 매우 편했고 스마트링을 세우면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역시 나름 요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