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수시 원서등록 실시간 경쟁률(유웨이 파워경쟁률)

2023 수시 원서등록 실시간 경쟁률(유웨이 파워경쟁률)

2023학년도 정시모집기간 및 정시 대비하는 법을 조회해보고 정시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합격을 하는지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정시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제 12월 9일 수능성적이 발표되고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이 됩니다. 이제부터는 수능 공부하듯이 정시 파일을 분석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정시 모집 준비를 하라고 하면 정시는 이미 수능 성적이 나와서 성적대로 지원을 하는건데 이제 와서 어떠한 준비를 하느냐고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시 전형으로 대학을 가려고 하는 학생들은 수능을 만점 맞아서 원하는 대학에 원서를 넣기만 하면 합격할 수 있는 학생을 제외하고는 수능성적이 발표되고 난 이제부터가 본격 준비 시작입니다.


imgCaption0
정시 예상 서비스를 이용하자


정시 예상 서비스를 이용하자

진학사를 기본으로 여러 입시기관 예상 서비스를 두세 개는 사서 비교 분석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진학사는 유튜브채널 진학 스크린 발표에 따르면 대입 수험생의 80%가 이 예상 서비스를 이용을 한다고 하니 기본이 될만하겠습니다. 이런 예상 서비스도 복잡하고 어려워서 그 예상 서비스 사이트에서 어떻게 이용을 해야 하는지도 조회해보고 최대한 잘 이용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해마다.

어디 예상 서비스가 어떻다. 라는 소문이 도니까 수만휘 오르비 같은 입시 전문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재수생 같은 경우도 다니던 학원에서 안내를 잘해주니까 참고하셔야 합니다. 시대 인물 , 대성, 메가스터디그룹 이투스 등 다. 각 학원만의 입결과 노하우들이 있는 예상 서비스입니다.

학교와 학원 등 입시전문가 선생님과 상담하자

본인이 정시 예상 서비스까지 샀다면 어느 정도 대학교나 학과를 결정했다고 봅니다. 그런 후에는 다니는 고등수업 입시상담 선생님과도 안내를 할 수 있고 또 재수생이라면 학원의 입시 전문 선생님들이 계시니까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과에 대한 것이 더 궁금할 때는 대학에 입학처에 직접적으로 연락을 해서 파일을 받거나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대학 박람회에 가서 직접적으로 안내를 해도 되고 최근에는 온라인에서 그 대학 학과 선배를 찾기도 쉽답니다.

그래서 직접적으로 그 수업 다니는 선배들을 통해 학과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답니다.

수시 정시 기간 차이

수시전형은 1차 2차 3차 등으로 나눠서 선발하며 대부분의 교직 내에서 9월이 원서접수 기간이며 각 차수마다. 9월에서 12월까지의 기간 내에 학생을 평가하고 선발하곤 합니다. 반면 정시전형은 11월 수능 이후 12월 말에서 1월 초에 원서접수를 받으며 한 달간 학생의 성적에 대한 평가가 이뤄지며 2월에 통과자 발표가 나는 편입니다. 정리하자면 수시 정시 차이것은 크게 학생을 평가하는 방식과 기간에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전형별 모집인원도 대학마다.

상이하니 꼭 지원을 원하는 대학의 학과 모집인원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입시를 원하는 학생은 각각의 수시 정시 원서접수 기간에 맞춰서 유웨이 어플라이나 진학사 홈페이지에서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입시 설명회를 들어보자

첫째 기본은 이번 해 입시의 경향을 파악해야 하니까 성적 발표되고 나서부터 시작하는 입시설명회를 들어봐야 합니다. 메가스터디나 진학사 이투스 등 많게 입시 설명회들을 가서 들어도 괜찮고 아니면 온라인으로라도 들어서 오래 입시 경향을 파악해 두는 것이 우선입니다. 이런 설명회에서는 입시 파일을 많게 주니까 그런 파일을 다. 수집해서 나중에 분석할 때 참고해야 합니다. 계산하기 좋은 통계자료들을 많게 줍니다.

한 곳만 듣지 아니고 여러 군데 들어봐야 확실한 감을 잡기 쉽습니다.

파일을 요약정리해 놓자

본인에게 맞는 찾은 자료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잘 요약정리해 놓아야 합니다. 여러 가지 파일을 다. 모아 놓으면 어느대학이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지 찾기가 수월해 집니다. 가나다. 군별로 또 대학교에선 표준점수로 보는 백분위로 보는지 또 영어는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 탐구는 1과목인지 2과목인지 이런 활용지표들도 다. 세세하게 적어 보다. 보시면 점점 더 본인에게 맞은 대학 학과들을 찾을 수 있답니다.

정시는 수능성적대로 줄을 세우는것은 맞으나 이런 여러가지 변수들에 의해서 차이가 많게 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성적이 더 안 좋은 학생이 상위 대학에도 진학을 하는 경우가 생기는 것입니다. 같은 점수라도 각 과목별 표준점수의 다름에 의해서 많은 차이가 난답니다. 정시는 이런 미세한 차이들로 당락이 바뀌기 때문에 아주 세밀하게 계산을 해내야 한답니다. 이렇게 해 보다. 보시면 거의 전문가 수준으로 입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